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인간수업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추천 줄거리/등장인물/출연진 결말을 보니 시즌2 가능할지도

by 스칸딕블루 2021. 1. 14.

[드라마] 인간수업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추천 (줄거리/등장인물/출연진) 결말을 보니 시즌2 가능할지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인간수업'은 고등학생의 10대 청소년들의 비행을 소재로 하고 있다. 최근 소년법(촉법소년)에 대한 의견이 다분하다. 이러한 사회적인 분위기에 주목할만한 드라마이다. 진한새 작가의 작품 '인간수업'은 처음부터 시즌제를 염두하고 제작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시즌2는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다.

 

※드라마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청춘이라기엔 간당간당한 나이

  완벽해 보이지만 완벽하지 않은 고등학생들의 이야기. 표면적으로 보기에는 성실한 모범생, 유복한 가정환경에서 자란 인싸이지만 속사정은 다르다. 남들 모르게 뒤에서 저지르는 일들은 이미 학생들이 행할 수 있는 수준을 넘었다. 그들은 자신이 저지른 일들을 어쩔 수 없는 것이라며 애써 위로한다. 하지만 이미 선을 넘은 그들의 행동은 스스로를 망치기 시작한다.

 

인물 소개

부모님 없이 혼자서 생계를 이어가는 우등생 아웃사이더 오지수(김동희), 집안이 빵빵하지만 부모님과 사이가 좋은 척 살아가는 인싸 배규리(박주현), 남자 친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돈을 벌어야 하는 서민희(정다빈), 서민희의 남자 친구이자 학교에서 가장 잘 나가는 곽기태(남윤수). 네 명의 아이들의 이야기이다.

 


story

나랑 같이 사업할래?

 성실하고 조용한 모범생 오지수는 트집 잡을 것이 하나 없는 학생이다. 그는 어렸을 때 부모에게 버림받아 홀로 고군분투하며 살아간다. 평범한 듯 하지만 그가 남모르게 하는 일은 전혀 평범하지 않다. 혼자서 어려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댕댕이 어플을 통해 성매매 알선(오지수 본인은 모바일 경호라고 칭함)이라는 불법적인 일을 한다. 그런 그의 꿈은 평범하게 대학을 나와서 평범한 직장을 다니고 평범한 가정을 이루기를 꿈꾼다. 그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돈이 필요했다.

 

오지수는 불법적인 일을 통해 6천만 원이라는 돈을 모았다. 하지만 자신을 버렸던 아버지가 그 돈을 훔쳐 비트코인에 투자한다. 그렇게 모았던 돈은 휴지조각이 되어버리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댕댕이 어플을 운영하는 핸드폰을 잃어버린다. 핸드폰을 훔친 것은 자신이 남몰래 좋아하던 배규리라는 것을 알고 그는 배신감과 모든 것을 잃었다는 것에 망연자실한다.

 

그는 한 동안 생활고에 시달리게 된다. 핸드폰이 없어 영업을 못하고 있었고 자신과 함께 일하던 이 실장의 월급을 주지 못한 상태였다. 업무를 재개하기 위해서는 핸드폰과 이 실장의 월급이 필요한 상황에서 배규리는 동업을 제안한다. 오지수와 배규리는 어떻게 되었을까?

 

 

결말

이 실장의 죽음을 시작으로 경찰 해경은 사건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숨기고 있던 모든 것이 드러나게 된다. 모든 사실을 알아버린 민희 또한 오지수를 압박한다. 이 과정에서 민희는 계단에서 굴러 심하게 다친다. 최악의 상황 그는 대한민국으로부터 도망치려 한다. 하지만 도망가려는 그를 막아서는 이가 있었다. 바로 민희의 남자 친구 기태이다. 자신의 여자 친구인 민희를 성매매로 뛰어들게 한 그를 기태는 용서할 수 없었고 그런 그를 가위로 찌른다. 위험한 상황 배규리가 등장하여 오지수를 도와 도망치게 되는데 살았는지 죽었는지 알 수 없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