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드라마] 스위트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세계 순위

by 스칸딕블루 2021. 1. 11.

[드라마] 스위트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세계 순위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순위권의 한국형 크리쳐물

 '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 선샤인' 등 검증된 연출력으로 사랑받는 이응복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한국에선 좀처럼 보기 힘든 크리쳐물로 넷플릭스 글로벌 순위권 안에 들어가는 위엄을 세웠다. 역대급 제작비와 유명 웹툰을 원작으로 새로운 지평을 연 한국형 크리쳐물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

 

※드라마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인물 소개

 

차현수(송강)

학교폭력의 피해로 인해 은둔형 외톨이가 된 인물이다. 교통사고로 인해 가족을 잃고 그린홈으로 홀로 입주하게 된다. 자살을 결심했었던 그였지만 그는 죽지 않고 그린홈을 구원할 희망이 된다.

 

 

 

 

 

 

편상욱(이진욱)

말보다 주먹이 앞서는 그는 괴물도 제압해버리는 전직 살인 청부업자다. 뛰어난 격투 실력과 험악한 인상의 그는 그린홈에 거주하지 않는 외부인이다.

 

 

 

 

 

 

서이경(이시영)

특전사 출신의 소방관이다. 웹툰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캐릭터로 남편과 사별 후 그린홈에 홀로 거주하는 인물이다.

 

 

 

 

 

 

 

이은혁(이도현)

부모님을 잃고 가장 역할을 하는 의대생으로 그린홈 아파트의 위기 상황에서 냉철한 상황 판단으로 모두를 이끌어 가는 실질적 리더이다.

 

 

 

 

 

 

정재헌(김남희)

국어 교사이자 기독교 신자이다. 과거 검도를 수련한 경험을 통해 진검으로 괴물가 싸우는 정의로운 인물이다. 

 

 

 

 

 

 

이은유(고민시)

이은혁의 동생으로 무용을 하고 싶지만 발목 부상으로 인해 그만둔 불만이 가득하지만 따뜻한 정이 있는 사춘기 소녀이다. 

 

 

 

 

 

 

 

윤지수(박규영)

아픈 사연을 가지고 있는 베이시스트이다. 굉장히 씩씩하고 긍정적인 캐릭터로 베이스와 야구배트를 들고 다닌다.

 

 

 

 

 

 

 

story

괴물이 될 것인가, 사람으로 남을 것인가

 

 가족을 잃고 홀로 남은 차현수는 재개발을 앞 둔 그린홈으로 이사를 오게 된다. 어둡고 칙칙한 분위기의 오래된 아파트에서 밖으로 나가지 않고 게임을 하며 자살할 날을 기다리고 있다. 1주일 뒤, 지금보다 더 최악의 상황이 발생한다. 욕망을 가진 자들이 정체불명의 괴물로 변하여 인간을 공격하는 것이다. 아파트 주민들은 죽거나 괴물이 되어간다. 고립되어버린 그린홈에서 차현수는 아빠를 잃은 아이들을 도와주게 되면서 삶의 의지와 정의감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차현수 역시 괴물이 되기전 증상인 코피를 쏟아낸다. 하지만 그는 괴물이 되지 않고 괴물이 되지 전 단계에 머물러 있다. 괴물도 사람도 아닌 존재가 된 차현수는 괴력으로 사람들을 돕는다. 그린홈의 생존자들은 이런 현수를 압세워 생존해 나아간다. 그린홈의 생존자들은 살아남을 수 있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