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 추천

[영화 추천] 승리호 (SPACE SWEEPERS, 2021)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줄거리 등장인물 출연진 개봉일

by 스칸딕블루 2021. 1. 12.

[영화 추천] 승리호 (SPACE SWEEPERS, 2021)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추천 줄거리 등장인물 출연진 개봉일

 한국형 SF 영화 '승리호'는 250억의 제작비가 들어간 블록버스터 영화이다. 250억의 제작비 중 50억이 중국 자금으로 투입되었다고 한다. 2020년 여름 극장 개봉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가 심각해짐에 따라 무기한으로 극장 개봉이 연기되었다. 이에 여러 논의를 거처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 예정이다.

 


 

 

한국형 SF 블록버스터 '승리호'

 영화 '승리호'는 '늑대소년', '탐정 홍길동: 사라진 마을'을 연출하였던 조성희 감독의 작품이다. 2021년 2월 5일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한국 최초의 SF 블록버스터인 만큼 기대와 우려가 함께 공존한다. 소문에는 그래픽 작업을 위해 10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되었고 한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흥행을 기록한 스위트 홈처럼 전 세계를 다시 한번 매료시킬 수 있을지 기대된다.

 

<참고>

2021/01/11 - [드라마] - [드라마] 스위트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세계 순위

인물 소개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지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과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장 선장(김태리), 갱단의 두목이었지만 현재는 기관사로 일하는 타이거 박(진선규), 평생을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 작살잡이 로봇 업둥이(유해진). 이들은 '승리호'의 한 팀이 되어 우주의 쓰레기를 줍는 일을 담당하며 살아간다.


story

우주 쓰레기 청소선 승리호

 

 2092년, 아름다운 별 지구는 이미 황폐화되었다. 인류는 생존을 위해 우주 위성 궤도에 안전한 보금자리 'UTS'를 건설한다. 하지만 모든 인류가 'UST'에 살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인류의 단 5%가 아름다운 풍경과 편의시설을 갖춘 'UTS'에 머물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머지 인류는 생존을 위해 어떤 일이든 해야만 한다.

 

광활한 공간을 더럽게 만드는 쓰레기를 주워 생활을 유지하는 새로운 직업. '승리호'는 우주의 위험한 쓰레기, 수명이 다한 우주정을 줍는 일을 담당한다. 그러던 어느 날, 쓰레기 더미에서 대량살상 무기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다. 돈이 절실했던 그들은 거액의 현상금이 걸린 위험한 거래를 진행하려 하지만 상황은 예측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승리호 선원들은 위험한 상황을 극복하고 거래를 성사시킬 수 있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