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 추천

영화 추천 이게 실화? 범죄도시 (THE OUTLAWS, 2017) 줄거리/결말/명대사/관객수

by 스칸딕블루 2021. 1. 19.

영화 추천 이게 실화? 범죄도시 (THE OUTLAWS, 2017) 마라롱샤 먹는 조선족 장췐을 소탕하는 마동석 줄거리/결말/명대사/관객수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성공한 영화 '범죄도시'는 688만 명의 관객을 극장으로 불러드렸다. 마동석 배우의 화려한 액션과 윤계상 배우의 연기 변신 그리고 조연들의 인상 깊은 연기는 영화의 보는 재미를 더한다. 조선족 조직폭력배 집단의 세력 확장과 이를 제지하는 형사들의 이야기를 알아보자.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이게 진짜 실화?!

 영화는 2004년과 2007년에 일어난 왕건이 파와 흑사파의 사건을 모티브로 한다. 실제 두 조직 간의 만행이 너무 잔인하여 영화 시나리오를 50번 정도 수정하였다고 한다. 마동석 배우는 마석도 형사 역할을 잘 표현하기 위해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윤석호 경위의 말투와 표정, 행동을 따왔다고 한다.

 

인물 소개

마동석 배우의 전매특허 액션과 더불어 조선족 조폭 '장췐'을 연기한 윤계상 배우의 파격적인 악연 연기 변신이 놀랍다. 두 캐릭터의 명대사는 수많은 패러디가 나올 정도로 인기였다. 진선규, 허성태, 박지환 등 조연 배우들의 명품 연기 또한 주목해볼 만하다. 특히 진선규 배우는 '극한직업'까지 연이은 히트를 치며 오랜 무명 생활을 딛고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story

오늘 밤, 싹 쓸어버린다!

  2004년 서울, 조선족 폭력 조직 독사파와 이수파 사이에 구역 차지를 위한 폭력 사태가 벌어진다. 하지만 이 구역을 관할하고 있는 마석도 형사는 두 조직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며 더 큰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중재를 하고 있다. 하지만 중국 공안에게 쫓겨 국내로 밀입국한 장췐이 등장하면서 균형이 깨지기 시작한다.

 

장췐은 단숨에 독사를 죽이고 기존 조직들을 장악해 나아가기 시작한다. 조직은 지역에서 가장 강력한 세력인 춘식이파의 보스 '황 사장'까지 위협하며 누구도 넘볼 수 없는 파워를 가지게 된다. 그러나 이를 지켜만 보고 있지 않던 마석도 형사는 이수파의 보스 '장이수'를 이용하여 장췐의 오른팔 '위성락'을 체포하는 데 성공한다. 마석도 형사는 위성락을 이용하여 장췐을 잡을 계획을 세우게 된다. 그는 장췐과 그 일당을 소탕하고 다시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까?

 

결말

마석도 형사는 위성락을 일부러 풀어주며 중국 공안으로 위장시킨 조선족 2명을 이용하여 장췐을 마약 밀매의 거래 현장으로 유인한다. 하지만 거래 현장에는 위성락만 등장하고 장췐은 나타나지 않는다. 강력계 형사들은 춘식이파의 황 사장과 주민들의 제보를 토대로 수사망을 좁혀간다. 상황이 악화되고 있음을 눈치를 첸 장췐은 급하게 외국으로 도망가려 하고 있다. 하지만 마석도 형사는 끝까지 추적하여 결국 그들은 공항 화장실에서 만나게 된다. 엄청난 난투극 끝에 마석도 형사는 장췐을 제압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