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 추천

[영화 추천] 국민을 개돼지 취급한 권력과의 전쟁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Inside Men the Original, 2015)(줄거리, 결말 포함)

by 스칸딕블루 2021. 1. 9.

[영화 추천] 국민을 개돼지 취급한 권력과의 전쟁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Inside Men the Original, 2015)(줄거리, 결말 포함)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이병헌, 조승우의 아우라와 빛나는 조연

 2시간 10분에 맞춰 개봉하였던 내부자들은 관객 700만을 달성했다. 이후 편집되었던 내용을 추가하여 3시간의 러닝타임의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은 200만 관객을 달성하여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최초로 900만이라는 엄청난 관객을 끌어들였다. 관객들에게 선택받은 영화는 이유가 있다. 출연한 배우들만으로도 아우라가 느껴지는 영화,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인물 소개

영화 '내부자들'은 '미생'의 윤태호 작가의 미완결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마약왕', '남산의 부장들' 등을 연출한 우민호 감독이 만난 작품이다.

 

<참고>

2021/01/02 - [드라마/드라마 리뷰] - [드라마] 사회생활 만렙으로 가는 길 미생(2014) / 인생 드라마 추천

2021/01/01 - [영화/영화 추천] - [영화 추천] 대한민국 어둠의 왕은 누구인가? 독전 vs 마약왕

 

이병헌, 조승우, 그리고 백윤식까지 배우들의 이름만으로도 엄청난 아우라가 느껴진다. 뿐만 아니라 주연들에 밀리지 않는 조연들의 연기력은 영화를 더 몰입하게 만든다.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와 완벽한 배우진들이 만나 탄생한 최고의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story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잔?! 정치깡패와 검사의 만남

 

 

 줄도 배경도 없는 경찰 출신 검사 우장훈은 능력은 있으나 계속 승진에서 밀리게 된다. 이런 그에게 대통령 당선이 유력한 후보 장필우와 미래 자동차의 비자금과 관련된 큰 사건이 하나 배정된다. 그는 드디어 자신에게 기회가 왔다는 생각을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았다. 부장검사와 민정수석은 수사가 실패했을 때 버리기 쉬운 우장훈을 고른 것일 뿐이었다. 이 사실을 모른 체 맡은 사건에 최선을 다하는 그는 미래 자동차와 관련된 비자금 파일의 입수 눈앞에 두고 있었다. 하지만 정치깡패 안상구가 한 발 앞서 관련 파일을 차지한다.

 

 정치깡패 안상구, 그는 거대 언론사 조국 일보의 논설 주필인 이강희의 궂은일을 처리하는 하수인이다. 안상구는 이강희를 형님으로 모시며 사업체를 여럿 거느린 대표가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안상구는 자신의 형님인 이강희에게 입수한 미래 자동차 오 회장과 신정당의 대통령 유력 후보 장필우의 비자금과 관련된 파일을 넘긴다. 하지만 이강희 또한 미래 자동차에 연루되어 있는 인물이란 사실을 몰랐던 안상구는 그들에게 버림받아 졸지에 손목이 잘린 삼류 건달이 된다.

 

안상구는 복수를 결심하고 자신의 심복인 박종팔과 주은혜를 그들에게 접근시킨다. 하지만 이를 알고 있던 이강희는 오히려 그들을 공격한다. 위험에 빠진 안상구에게 검사 우장훈은 접근하여 그를 도와준다. 복수를 하고 싶은 안상구와 개인적인 복수인지, 정의 실현인지 알 수 없지만 그들을 잡고 싶은 우장훈정치, 경제, 언론이 합쳐진 내부자들의 거대한 장벽을 무너트리기 위해 힘을 합친다.

 

동맹을 맺은 그들은 비자금 파일을 증거로 내부자들을 무너트리기로 한다. 안상구는 감옥에 들어가며 모든 정보를 공개하지만 이강희는 안상구의 과거 행적을 언론에 공개하며 모든 내용을 허구의 것으로 만들어버린다. 복수를 실행하지 못하고 오히려 감옥에서 자신의 심복인 주은혜의 죽음 소식까지 듣게 된 안상구는 호송 중에 탈옥을 감행한다.

 

 

결말

분노에 찬 안상구는 이강희를 찾아가 자백을 녹취한 후 자신과 똑같이 손목을 잘라버린다. 이 녹취록을 건네받은 검사 우장훈은 이강희를 찾아가 자신의 앞날을 약속받으며 내부자가 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안상구와 우장훈의 작전이었다. 우장훈은 내부자가 되어 그들의 추악한 모습이 담긴 성접대 장면을 비디오에 담는다. 정치깡패의 말은 믿지 않았지만 검사의 말에는 힘이 있었다. 성접대 비디오와 비자금 파일 등을 증거로 그들을 무너트린다. 모든 거사가 끝난 후 출소한 이병헌은 변호사가 된 우장훈을 찾아가 여유로운 대화를 나눈다. 

 

 

이후 감독판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에서는 이강희의 뒷 이야기가 등장하는데 그의 마지막은 어떻게 되었을까? 정치, 경제, 권력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내부자들 디 오리지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