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종이의 집' 시즌1, 2 줄거리 등장인물

by 스칸딕블루 2021. 2. 9.

넷플릭스 오리지널 추천 '종이의 집'

출처 - 넷플릭스 종이의 집

넷플리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은 넷플릭스 드라마 차트에 꾸준히 순위권을 지키고 있는 인기작이다. 계획을 지도하는 교수와 각 국가의 도시 이름으로 불리는 멤버들이 한 팀을 이루어 스페인 조폐국의 돈을 훔쳐내는 하이스트 장르의 드라마이다. 은행에 보관되어 있는 돈을 훔치는 것이 아닌 추적되지 않는 지폐를 생산하여 탈출한 다는 것이 다른 하이스트 장르와 차별점이다. 본래는 시즌 1,2로 시리즈가 끝날 예정이었으나 인기에 힘입어 시즌 3, 4에 이어 시즌 5가 공개 대기 중이다. 범죄 드라마인 만큼 과격한 액션과 수위 높은 장면이 등장하기 때문에 청소년 관람 불가이다.

 

※드라마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종이의 집 시즌 1, 2 줄거리

천재적인 두뇌를 지닌 '교수'는 스페인 조폐국의 돈을 훔치는 것을 치밀하게 계획한다.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8명의 범죄자들을 모아 팀을 이룬다. 그들은 각각 '도쿄' , '베를린' , '리우' , '모스크바' , '덴버' , '오슬로' , '헬싱키' , '나이로비'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며 '교수'의 계획에 따라 사격, 의술, 심리학 등 기본적인 생존과 전투 방법을 익힌다.

 

그들의 목적은 스페인 조폐국에서 인질극을 벌이는 동안, 추적이 불가능한 지폐를 생산하여 무사히 탈출하는 것이다. 외부에서 경찰과 협상을 하며 모든 작전을 지휘하는 '교수'와 스페인 조폐국 안으로 잠입하여 실제로 작전을 수행하는 8명의 일당들은 무사히 돈을 훔쳐 달아날 수 있을 것인가?


종이의 집 시즌 1, 2 출연진(등장인물)

  • 교수, 세르히오 마르키나(알바로 모르테)

천재적인 두뇌를 지니고 있으며 모든 계획을 주도하는 사령관이다. 수년간 범죄 계획을 설계한 인물이지만 실제로 범죄를 저지른 적은 없는 인물이다. 여러 가지 변수를 대비하였지만 예측하지 못한 것에 임기응변으로 대처하며 위기를 넘긴다. 가장 예측할 수 없었던 변수는 경찰 측의 협상가 라켈 무리요와 사랑에 빠져 사랑하는 사이가 되는 것이다.

 

  • 베를린, 안드레스 데 포노요사(페드로 알론소)

교수의 친형으로 병을 앓고 있는 시한부 인생을 살고 있다. 그는 조폐국 내에서 행동대장으로 강력한 리더십과 능수능란한 언변, 심리전 등을 통해 인질들을 통솔한다. 사이코패스 기질이 있어 잔인한 행동을 하기도 하지만 마지막엔 동료들을 위해 희생하는 희생정신을 발휘하기도 한다.

 

  • 도쿄, 셀레네 올리베이라(우르술라 코르베로)

함께 강도를 벌이던 남자 친구가 사살당하고 도주하던 중, 교수에게 스카우트되는 인물로 다혈질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같은 팀의 리우와는 연인 관계이며 위기의 상황에서 베를린에게 러시안룰렛을 하는 등 문제를 일으키기도 한다. 교수의 계획을 제일 많이 틀어지게 할 뻔한 인물이지만 종잡을 수 없는 그녀의 성격이 매력 포인트이기도 하다.

 

  • 리우, 아니발 코르테스(미구엘 에란)

전직 해커로 IT 분야의 천재적인 능력의 소유자이다. 팀의 막내이며 도쿄와 연인 관계로 범죄를 저지르기에는 약한 멘탈과 허술한 점이 있지만 컴퓨터를 다루는 실력만큼은 확실하다.

 

  • 나이로비, 아가타 히메네스(알바플로레스)

위기 상황이 올 때마다 리더의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이다. 자신이 맡은 역할에 책임감이 있으며 가식적이지 않은 성격을 소유하고 있다. 그녀는 헬싱키가 게이인 것을 알지만 그를 사랑한다.

 

  • 덴버, 리카르도 다니 라모스(제이미 로렌테)

모스크바의 아들로 길거리 마약상이었으나 조직의 마약을 잃어버리고 방황하는 그는 아버지의 권유로 팀에 합류한다. 단순하며 다혈질의 성격을 지녔지만 한편으로는 인간적이고 가식 없는 친근한 성격이 있다. 이러한 성격 때문인지 인질이었던 모니카와 연인 사이가 된다.

 

  • 모스크바, 아구스틴 라모스(파코투스)

덴버의 아버지로 광산에서 일했던 경험을 살려 탈주로를 확보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그의 듬직한 성격 때문에 도쿄에게는 아버지 같은 존재가 된다.

 

  • 오슬로, 디미트리 모스토보이(로베르토 가르시아)

극 중 대화가 거의 없다. 헬싱키의 쌍둥이 형제이며 군인 출신으로 전투와 포로 관리 역할을 담당한다.

 

  • 헬싱키, 미르코 드라가치(다르코페리치)

오슬로와는 쌍둥이 형제로 역시 군인 출신이다. 전투와 포로 관리의 역할을 맡는다. 그는 인상은 험악하지만 심성은 착하며 게이이다.

 

  • 라켈 무리요 경감(이치아르 이투뇨)

뛰어난 리더십과 협상 능력을 갖춘 경찰이지만 치매에 걸린 어머니와 어린 딸을 부양하는 이혼녀의 개인 사정을 지니고 있다. 교수와 대척점에 있는 인물이지만 교수의 정체를 모르고 그와 사랑에 빠져 연인이 된다.

 


넷플리스 오리지널 '종이의 집'은 사실 처음부터 넷플릭스와 함께 한 것은 아니다. 스페인 방송사에서 제작한 자체 드라마로 첫 시청률과 달리 지속적으로 떨어지는 시청률로 인해 세상에서 사라질 위기에 처해있었다. 하지만 넷플릭스와 손을 잡고 흥행에 성공하였다. 세상에서 사라질뻔한 '종이의 집'이 넷플릭스와 만나 흥행에 성공한 비하인드 스토리는 넷플릭스의 안목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낀다.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다양한 캐릭터들이 매력을 발산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종이의 집'의 인기가 어디까지 지속될 것인지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