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영화 추천

인크레더블 헐크 (The Incredible Hulk, 2008) 줄거리/결말/마블영화추천

by 스칸딕블루 2021. 1. 27.

인크레더블 헐크 (The Incredible Hulk, 2008) 줄거리/결말/마블 영화 추천

출처 - 인크레더블 헐크 스틸컷

 영화 '인크레더블 헐크'는 2008년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두 번째 작품으로 2003년 이안 감독의 헐크와는 별개로 리부트 된 영화이다. 2003년의 헐크보다는 다소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을 자랑한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세계관에서 아이언맨 다음으로 등장한 매우 중요한 캐릭터 헐크를 알아보자.

 

참고 포스팅

2021/01/26 - [영화/영화 추천] - 아이언맨1 (Iron Man, 2008) 줄거리/결말/마블 영화 추천

 

※영화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마크 러팔로가 아닌 헐크?!

2008년 개봉한 인크레더블 헐크는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헐크(마크 러팔로)가 아닌 에드워드 노튼이다. 2003년 에릭 바나에서 에드워드 노튼을 거쳐 마크 러팔로에 이르기까지 헐크의 캐릭터는 다사다난하다. 사실, 어벤저스까지 에드워드 노튼의 출현이 약속되어 있었다. 하지만 그가 표현했던 헐크는 자신이 생각하는 헐크의 느낌이 아니라는 이유로 캐릭터에서 하차하게 된다. 하차 당시 새로운 헐크 역에 자신의 친구인 마크 러팔로를 추천하면서 지금의 강인한 이미지의 헐크가 탄생했다.

인물 소개

출처 - 네이버 영화

브루스 배너 역의 에드워드 노튼은 영화 '파이트 클럽' , '이탈리안 잡' 등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배우이다.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마크 러팔로, 2003년의 헐크 에릭 바나보다 원작의 마르고 핼쑥한 브루스 배너와 가장 외모가 흡사하다. 루이스 리터리어 감독은 브루스 배너와 헐크 사이의 이중인격을 섬세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배우는 에드워드 노튼뿐이라는 생각으로 캐스팅했다고 한다. 그는 감독의 기대에 답하듯 섬세한 눈빛 연기와 같은 깊이 있는 연기를 보여주었다.

 

베티 로스 역의 리브 타일러는 엘프와 같은 외모로 데뷔와 동시에 스타가 되었다. 그녀의 외모 때문이었을까? 영화 '반지의 제왕'에서 그녀는 엘프족인 아르웬 역을 연기한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뿐만 아니라 악의 꽃, 아마겟돈 등 다양한 작품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그녀는 인크레더블 헐크에서 여주인공 역을 맡아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story

감마선 노출의 부작용, 돌연변이 헐크

 

브루스 배너와 그의 여자 친구 베티 로스는 바이오테크 에너지를 향상시키는 슈퍼 솔저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를 진행한다. 하지만 감마선 연구실험의 실패로 브루스 배너는 치명적인 감마선에 노출되고 그 부작용으로 돌연변이를 일으키게 된다. 분노하면 괴력의 초록 괴물로 변하는 헐크가 탄생한 것이다.

 

로스 장군은 헐크의 피를 채취하여 연구를 지속하려 하기 때문에 그를 추적에 나선다. 브루스는 잘 나가는 과학자였지만 실험으로 인해 모든 걸 잃고 도망자 신세가 된다. 배너는 브라질로 도망쳐 치료방법을 연구함과 동시에 분노를 다스리는 명상과 정신수양을 하며 숨어 지낸다. 도망 다니며 치료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함정에 걸려 정부에게 잡히고 만다.

 

한편, 헐크의 능력을 이용하기 위해 로스 장군은 브루스에게서 채취한 슈퍼 솔저 혈청을 자신에게 주입하게 된다. 로스 장군에게도 점점 변화가 일어나 결국 헐크보다 파괴력이 강한 어보미네이션을 만든다. 과연 헐크는 어보미네이션의 결투에서 승리하고 다시 브루스 배너 박사의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