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릭스 킹덤 시즌2 역병은 끝나지 않았다 줄거리/출연진/해외반응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by 스칸딕블루 2021. 1. 21.

넷플릭스 킹덤 시즌2 역병은 끝나지 않았다 줄거리/출연진/해외반응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의 시즌1이 공개 후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킹덤' 시즌2에서는 전 시즌에서 남겨놓았던 떡밥들을 하나씩 회수하며 이야기를 풀어 나아간다. 한국형 좀비를 소재로 전 세계를 매료시킨 킹덤의 인기가 어디까지 닿을지 기대된다.

 

※드라마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2021/01/21 - [드라마] - 넷플릭스 킹덤 시즌1 역병의 시작 줄거리/출연진/해외반응 주지훈, 배두나, 류승룡


 

 

한국을 넘어 세계로 K 좀비

 김은희 작가의 몰입감 높은 스토리 전개 방식이 전 세계에 통했다. 또한 넘치는 스릴감과 매우 빠른 한국형 좀비 액션은 '킹덤'시리즈를 시즌1에 이어 시즌2까지 성공 궤도에 올린다. 그리고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조선시대 장신구들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갓'이 주목받으며 SNS에서 'Kingdom hat'이란 키워드로 등장하였고 아마존에서 실제 판매까지 진행되었다.

 

인물 소개

시즌1의 내용이 이어지는 만큼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등 주요 출연진이 모두 그대로 출현한다. 거기에 '킹덤' 시즌2에는 박병은, 김태훈, 김윤성 배우가 등장하여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 시즌의 떡밥이 어느 정도 회수되었고 빠른 전개와 '시즌3'를 예고하는 강렬한 엔딩 장면에는 배우 '전지현'이 등장하며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린다.

 


story

역병으로 생지옥이 된 조선

 

 역병으로 생지옥이 된 조선, 밤에만 활동하는 줄 알았던 죽은 자 들이 대낮에 상주를 향해 몰려든다. 좀비들은 빛이 아닌 온도에 반응하여 움직이는 것을 뒤늦게 깨닫는다. 세자 이창은 안현 대감, 무영과 함께 몰려드는 좀비를 막아보려 애쓰지만 역부족이다. 그들은 좀비의 기세에 밀려 그나마 안전한 상주읍성으로 겨우 몸을 피하게 된다.

 

그날 저녁 세자의 오른팔 무영은 세자에게 은밀히 다가가 안현 대감을 믿어선 안된다는 이야기를 한다. 하지만 모든 것이 조학주의 계략인 것을 알고 있는 이창은 이제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는 상황이 되어 버린다. 한편, 생사초를 캐러간 서비는 좀비로 인해 상주로 돌아가지 못하게 된다. 불행 중 다행일까? 서비는 좀비가 물에 약하다는 약점을 발견한다. 역병의 근원인 생사초에 대한 비밀에 한발 다가선다.

 

 

상황이 점점 악화되고 영의정 조학주의 중앙군은 이창을 더욱 몰아붙이기 시작한다. 더욱 거세진 조 씨 일가의 탐욕과  누구도 믿을 수 없게 되어버린 왕세자 이창은 자신을 압박해 오는 세력과 몰려드는 좀비와 피의 사투를 벌이게 된다. 과연 세자 이창은 탐관오리와 알 수 없는 역병으로부터 조선을 구할 수 있을까?

 

시즌3를 예고하는 결말

 생사초에 숨겨진 더 큰 비밀을 찾기 위해 세자 이창과 그 무리들은 북쪽 지방으로 향한다. 북으로 떠난 그들은 좀비로 가득한 외딴집을 발견하게 된다. 역병의 원인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장소, 젊은 여자(전지현)가 등장하며 여운을 남긴다. 전지현의 존재는 무엇도 밝혀지지 않았다. 그녀의 등장으로 인해 시즌3가 더욱 기대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