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넷플리스 오리지널 시리즈,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1

by 스칸딕블루 2021. 2. 27.

넷플리스 오리지널 시리즈, '아리스 인 보더랜드' 시즌 1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일본 만화, 임종의 나라의 앨리스를 원작으로 한다. 현재 시즌1은 8화로 완결이 되었고 전 세계 40개국에서 TOP 10 진입할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인기에 힘입어 넷플릭스의 공식 뉴스를 통해 2020년 12월 24일 시즌2 제작이 확정되었다. 다만, 방영 시기가 아직 정해지지는 않았다. 시즌2에서는 시즌1의 이야기와 결말까지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드라마를 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드립니다.


원작과 전혀 다른 작품

'임종의 나라의 앨리스'를 원작으로 하는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주인공인 아리스에 대한 설정부터 차이를 보인다. 원작에서는 '이성에 관심이 많은 남자 고교생'이었으나 방구석에서 게임만 하지만 '천재 두뇌를 지닌 히키코모리'로 설정이 변경되었다. 또한 시대적인 배경이 반영되면서 스마트폰을 활용한 게임 등 원작에는 없던 방식의 게임이 진행되었다.

 

'아리스 인 보더랜드'는 일본 만화 '블리치'의 실사판, '아이 엠 어 히어로'의 감독 ㅇㅇㅇ이 메가폰을 잡았다. 모두가 흥행 실패를 예상했던 '블리치'의 실사판을 잘 살려낸 감독인 만큼 '아리스 인 보더랜드'를 만화와 실사판의 밸런스를 잘 맞추며 흥행에 성공하였다. 특히, 개봉에 앞서 서양권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홍보가 진행되었던 점이 흥행에 주요하게 작용한 것으로 예상된다.

 

데스노트 L 역할을 맡았던 '야마자키 겐토'의 아리스 연기

야마자키 겐토

2011년, 영화 '관제탑'으로 데뷔한 그는 드라마 '데스노트'의 L로 잘 알려져 있다. '아리스 인 보더랜드'에서는 방구석에서 게임만 하며 히키코모리적인 모습을 보이지만 '데스노트'의 L 캐릭터와 동일하게 천재적인 두뇌를 가지고 있다는 설정은 비슷하다. 드라마를 보면서 최근 흥행에 성공한 한국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의 차현수와 비슷한 캐릭터라는 느낌이 들었다.

 

<관련 포스팅>

2021/01/11 - [드라마] - [드라마] 스위트홈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줄거리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출연진 세계 순위


줄거리

천재적인 두뇌를 가지고 있지만 방에서 게임만 하며 재능을 낭비하는 주인공 '아리스'는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두 친구와 함께 시부야에 모였다. 시부야는 사람들로 매우 북적인다. 하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시부야에서 인파가 사라지고 텅 비어버린 도쿄의 가상현실 세계로 세 친구는 이동하게 된다.

 

가상현실의 세계에서 일정 제한 시간이 지나면 죽음을 맞이하게 되는데 게임을 통해서 승자만이 시간을 얻을 수 있다. 게임에는 분명 '마스터'가 존재한다. 하지만 누가 이 게임을 만든 것일까? 게임을 진행되면서 아리스는 두 친구를 잃고 모든 것을 포기하려 했지만 우사기라는 여성으로 인해 다시 살아가려 한다. 아리스는 게임에서 승리하여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인가?

 

 

 

 

 

댓글